‘소프트웨어 개발에 ChatGPT 사용하기’는 사실 지난 7월 15일에 출간된 ‘파이썬 코딩의 기술 51‘보다 먼저 작년에 번역을 마무리했지만 이제야 출간되는 서적입니다. 그만큼 더 많은 노력을 쏟아 준비했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. 이 책의 원서는 이미 60세를 넘겼지만 여전히 현역으로 활동하고 계신 프로그래머인 오노 사토시(小野 哲)씨의 ‘ソフトウェア開発にChatGPTは使えるのか?’라는 일본어 서적입니다.
- 지은이: 오노 사토시(小野 哲) 지음, Choonholic 옮김
- 출간일: 2024년 9월 12일
- 출판사: 제이펍 (https://jpub.tistory.com/)
- 원서명: ソフトウェア開発にChatGPTは使えるのか? (Amazon)
이 책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ChatGPT를 활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는 책으로서, 특히 풍부한 예제가 특징입니다. ChatGPT 그리고 인공 지능과 가장 궁합이 잘 맞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역시 파이썬이다 보니 이 책에서도 파이썬과 구글 코랩(Google Colab)을 활용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이 외에도 C, Rust, Go 등의 언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으며, 리팩터링, 문서 작성 등 개발자로서 꼭 해야 하지만 하기 번거롭거나 힘든 일을 ChatGPT를 이용해 좀 더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기도 합니다.
이미 ChatGPT를 충분히 활용하고 계신 분들이 대다수이겠지만,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소소한 팁이나 업무 개선 방향을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.
감사하게도 예상 밖으로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찾아 주셔서, 한 달 만에 2쇄를 인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.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.
그리고 추천사를 써주신 과학 커뮤니케이터 ‘궤도‘님께도 무한한 감사를 전합니다. 이 책의 지평좌표계는 여러분의 책상 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