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컴퓨터 밑바닥의 비밀‘에 이은 새로운 번역서인 ‘파이썬 코딩의 기술 51’ 이 지난 7월 15일에 출간되었습니다. 이 서적은 2024년 1월부터 번역을 시작하여 약 1개월 반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. 너무 재미있는 책이다 보니 번역하는 속도도 꽤 빨랐던 기억이 있습니다. 이 책의 원서는 파이썬 세계의 유명 인사인 데이비드 메르츠(David Mertz)의 ‘Better Python Code’라는 영문 서적입니다.
- 지은이: 데이비드 메르츠(David Mertz) 지음, Choonholic 옮김.
- 출간일: 2024년 7월 15일
- 출판사: 길벗 (https://gilbut.co.kr)
- 원서명: Better Python Code
이 책은 파이썬으로 개발하는 초급 개발자 뿐만 아니라 산전수전 다 겪은 고급 개발자라도 피할 수 없는 실수와 잘못 작성하는 코드, 그리고 파이썬다운 코드(Pythonic Code)와 그렇지 않은 코드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서적입니다.
이 책을 번역하면서 35년간 프로그래밍을 해 온 저도 너무나도 많은 새로운 것들을 깨달을 수 있었기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. 이 책을 보시게 될 여러분께서도 저와 같은 마음이실 거라고 감히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그것은 당연하게도 제가 번역을 잘 해서가 아니라 원서를 집필한 데이비드의 필력과 방대한 지식이 우리를 끌어당기는 힘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.
이 책의 판형은 개발 서적 중에서는 작은 편인데, 384쪽이라는 꽤 많은 분량에도 불구하고 153mm × 225mm × 19mm로서, 일반적인 B5 판형보다는 작고, A5 판형 보다는 큽니다. 그러다 보니 가볍게 부담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만들어진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.
부디 이 책으로 여러분이 작성할 코드가 조금이라도 더 나은, 조금이라도 더 의미 있는 코드가 될 수 있다면 열심히 번역한 저에게 많은 보람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.
번역서이기 때문에 많이 읽어주신다고 해서 제게 더 많은 수익이 돌아오는 것은 아니지만, 그런 부분을 차치하고라도 열심히 번역한 좋은 서적이니 많이 읽어 보시고 여러분의 개발자로서의 날들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.